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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법인 기본 제출 서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by skdi 2022. 8. 4.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 사업자의 필수 신분증 같은 기본 서류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늘 회사에 법인인감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공기관 또는 은행 등에서 대개 발급일로부터 3개월까지 받아 줍니다. 그러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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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

본인가 가장 가까운 법원 민원실이나 등기소를 찾아서 법인인감증명서 무인 발급기에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시 아래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법인인감카드(6자리 비밀번호)
  • 법인신용카드(또는 현금 1건당 1,000원)

가까운 등기소 법원 민원실 무인발급기 찾기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 들어가면 좌측 가운데쯤에 가까운 등기소 지도로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등기소 및 법원 민원실 또는 등기소 및 법원에서 지정한 장소에 무인 발급기에서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여 무인발급기에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소찾기 메뉴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소 찾기 메뉴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받기(온라인 발급 불가)

법인인감증명서는 오프라인에서 만 발급이 됩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공식적인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비슷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인 건 온라인과 같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등기소 및 법원의 무인발급기를 찾아가야 합니다. 

  1.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온라인 사이트 접속
  2. 가까운 등기소 또는 법원을 1에서 확인 후 민원실에 무인발급기 있는지 확인
  3. 준비물을 챙김(법인인감 카드, 수수료 건당 1,000원-카드결제 가능)
  4. 가까운 등기소 또는 법원의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곳에 감
  5. 무인발급기(키오스크)에서 시키는 대로 함

법인인감증명서 유효기간

어떤 규정으로 정해저 있는지 확인한 적은 없지만 경험상 공공기관 또는 은행에 문의를 할 때나 입찰공고문에도 법인인감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이 현재로부터 3개월 이전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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