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에 공문 보내는 방법은 직접 방문 접수, 등기 우편 접수, 문서 24로 공문 접수 이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 접수하는 방법보다 등기 우편 접수가 2일 정도 더 소요되지만 직접 방문 접수보다 편합니다. 그렇지만 문서 24로 공문 접수는 앞의 두 방법의 장점만 뽑은 것으로 확실히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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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24 사용 전 회원 가입
문서 24의 회원 가입은 민간 법인, 단체는 업무용 공문서를 관공서에 접수하거나 제출할 때 가입합니다. 개인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민원성 문서를 접수하거나 제출할 때 가입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24의 주요 기능
문서 24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법인, 단체 및 개인의 문서 작성
- 전자문서유통체계에 연결된 행정, 공공기관과 문서 수/발신 기능
- 대용량 문서 파일 첨부(500MB까지)
- 발송/수신/접수한 문서의 조회
- 법인/단체 기관코드의 동기화
공문서를 보낼(송신) 때
- 로그인> 문서작성 메뉴
- 문서 작성 및 발송
- 수신기관 문서 접수
- 문서처리현황 확인
공문서를 받을(수신) 때
- 로그인> 문서함 메뉴
- 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
- 받은 문서 접수 처리
- 접수 문서함 목록 확인
공문서 수/발신 시 알림을 받고 싶을 때
- 로그인> 환경설정 메뉴
- 가가 오톡 수신 옵션 활설화
문서 24 서비스 이용자 가이드
문서 24 교육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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