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내가 먹는 약 정보 확인하기

by skdi 2022. 10. 1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는 내가 먹는 약과 비급여 진료비 정보, 우리 지역의 좋은 병원 찾기, 내 진료정보 열람 메뉴가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회원가입

 내가 먹는 약과 비급여 진료비 정보 등을 검색하거나 알아보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 국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에 조회 및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아래의 목록으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 접속 후 상단 메뉴의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국민 회원 가입하기 클릭
  3. 전체 약관 동의 클릭 후 다음 버튼 클릭
  4. 본인 확인은 휴대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인증이 있습니다. 편한 인증으로 인증
  5. 회원 정보 입력 회원가입 완료
  6. 회원가입 정보로 로그인
  7. 상단 메뉴의 인증센터 메뉴 클릭
  8. 국민, 기업/기관 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9. 주민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10. 등록하려는 인증서 클릭 후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 인증서 등록 완료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확인하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의 이미지, 의약 품명, 제조회사, 용법 및 용량, 효능효과,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목록으로 대신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접속 후 로그인
  2. 상단 메뉴의 조회·신청 메뉴에 마우스 올려 놉니다.
  3. 상당 메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메뉴 클릭
  4. 이용방법을 더 자세히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이용방법 안내 영상 보기에서 파일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합니다.
  5. 하단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하기 버튼 클릭
  6. 주민등록번호 입력
  7. 간편 인증, 휴대폰 인증, 공동 인증서 인증 중 하나로 인증
  8. 최초 현재 시점 1년 전까지 조회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