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수요자가 입찰업무, 견적요청업무, 역경매업무, 적격심사업무, 계약업무를 나라장터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자계약 분야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요즘 회사가 점점 커가면서 계약건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계약을 차용하여 사용하려고 찾다가 나라장터에서 누리장터를 찾아냈습니다.
민간수요자란?
APT관리사무소, 영농조합법인, 영어조합법인, 비영리법인, 기업 등 영리법인, 개인사업자 등이 있습니다.
누리장터 전자계약
현재 우리는 온라인(이메일)으로 계약서 초안 작성하여 상대방에게 보내주고 확인받고 이상이 없으면 2부 인쇄 후 간인 및 날인해서 오프라인(등기우편)으로 받아서 우리도 간인 및 날인하여 오프라인(등기우편)으로 상대방 분 계약서 1부를 보내 주면 1건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등기 우편으로 오가는 가운데 계약서가 분실될 수도 있어 가끔은 집접 방문하여 체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전자계약을 체결하고 싶어 졌습니다.
누리장터 전자계약 서비스 흐름도
계약서 작성 대상
입찰을 통해 낙찰된 업체
견적 비교를 통한 업체
수기 작성
대상 업무
물품
공사
용역
나라장터 계약업무와 같이 처리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누리장터 신규 이용자 등록
나라장터 사이트에서 '나라장터 관련 사이트'에서 누리장터 선택하여 이동하실 수 있으며 아래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조달업체는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하시는 겁니다. 누리장터는 민간 수요자 즉 누리장터 이용자 간 전자계약을 체결하거나 민간 수요자가 나라장터의 조달업무, 입찰업무를 하고자 할 때 신규 이용자 등록을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자 등록 시 나라장터 사용하시던 공동 인증서를 함께 사용하셔도 됩니다. 나라장터와 누리장터의 인증서를 구분하시려면 민간 수요자 등록신청 시 인증서 발급 신청에 Yse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누리장터 사용자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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