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있슈

행정안전부 디지털원패스 가입 및 이용 가능 전자정부서비스

by skdi 2022. 5. 18.

 행정안전부 디지털 원패스는 온라인으로 행정기관에서 증명서 발급을 받아서 제출할 때 행정기관의 홈페이지(누리집)나 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행정안전부 디지털 원패스에 가입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본인이 선택한 인증수단으로 여러 전자정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디지털원패스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하나의 아이디로 디지털원패스

 

 

반응형

 

 

선택할 수 있는 인증 수단

 행정안전부 디지털 원패스는 지문, 안면, 패턴, PIN, 공동 인증서(지문), 공동 인증서(PC), SMS 등 간편 인증수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디지털원패스 구성도
출처 행정부 하나의 아이디로 디지털원패스

이용 가능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 24, e파인 경찰청 교통민원 24등 197여 개의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나열되어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

하나의 아이디로 간편하게 정부 민원사이트를 로그인하세요.

www.onepass.go.kr

 

반응형

댓글